요즘 침체되어있는 건설경기를 고려하여 건설근로자를 위한 추가적인 지원대책으로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지원규모를 확대 적용하게 되었네요.
초등생 자녀들에게 지원되는 교육 지원금은 입학시 학용품 구매를 지원하는 용도로
추진되고 있었습니다.
1학년만 주는 것이 아니라, 6학년까지 학년별로 모두 지급되어 기쁘게 생각됩니다.
공제회는 올해 3월부터 전국의 건설근로자와의 면담을 통해 고용노동부와의 협의하에
이번 지원대책을 마련하게 되었다네요.
올해 상반기 건설업 신규 등록은 284건, 폐업은 326건으로 상당히 불황임을 알 수 있군요.
폐업이 오히려 더 많습니다. 취업자수도 약 194만여명으로 외환위기 때처럼 큰폭으로 감소
하였습니다.
이렇게 주머니사정이 어려운 건설근로자를 위해 이번 복지서비스는 더욱 도움이 될거라
보여집니다.
◆ 신청가능한 자격조건
▶ 건설근로자로서 초등학생 1학년 부터 6학년까지의 자녀를 두신 분이 대상입니다.
◆ 신청기한은 올해 말일까지 연중 접수하며, 예산이 소진시에는 마감되오니,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 지원하는 금액
▶ 초등학교 학생 1학년은 20만원을 지원하며, 2학년부터 6학년까지는 15만원씩 지급됩니다.
기존에 지급했던 내용을 보면, 초등학교 1학년만 지원되었으며, 각 20만원씩 총 1,400명에게 혜택이 돌아갔습니다.
그러나 올해 8월 25일부터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두에게 각 15만원씩 총 2천8백명에게 4억2천만원을 확대 지급하게 되었네요.
◆ 신청방법은 휴대폰의 모바일 앱 “건설근로자하나로서비스” 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PC에서는 “건설근로자하나로서비스” 로써 홈페이지는 www.1122.cw.or.kr 을 이용하세요. 직접 방문하시려면, 건설근로자공제회 지사나 센터를 내방하시면 됩니다.
※ 기타 문의하실 곳은 고객상담센터 1666-1122 번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건설근로자의 적립조회일수를 조회해 보시려면 1666-1133 번의 직통라인으로 전화바랍니다.
※ 건설근로자 복지서비스는 적립일수가 자격조건을 결정하게 되는데, 퇴직공제 총 적립일수가 252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작년이나 또는 최근 1년간의 적립일수가 100일 이상이어야 조건을 만족합니다.
그외 더 자세한 사항은 건설근로자공제회 홈페이지나 하나로서비스를 통해서 알아보실 수 있겠네요.
◆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건설근로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 중등 및 고교생들에게 자녀교육비 50만원, 대학생 자녀는 1백만원 현금 지급합니다.
▶ 결혼지원금 50만원, 가족 휴가비 70만원, 출산시 첫째 30만원, 둘째 40만원, 셋째 50만원을 지급하네요.
▶ 건강검진비 1인당 30만원 지원합니다.
▶ 퇴직시 적립된 공제부금과 이자를 지급하고, 공제부금의 반액 한도 무이자 대출사업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