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페이백 홈페이지
상생페이백 신청
상생페이백 누리집
◆ 이번 사업은 전년도에 비해서 올해 증가된 소비액수의 일정 부분을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하여 드리기 위함입니다. 이에, 소상공인을 지원하여 소비를 진작시키게 되지요.
상생페이백의 사업의 규모는 총 1조 3천 2백억원의 페이백 지급을 약속드립니다.
◆ 지원해드릴 대상으로는 올해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의 출생자가 해당되며, 작년 기준으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사용 실적이 있는 국민 또는 외국인이 되겠습니다.
특히, 외국인은 입국한지 3개월을 넘겨서 체류를 하여, 외국인 등록증이 발급된 자가 해당하네요.
◆ 지원해드리는 내용으로는,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의 카드 소비액수가 작년의 월평균 소비액보다 증가해야 됩니다. 그 증가분의 20퍼센트를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작년 소비액은, 개인이 소지한 모든 카드의 사용실적을 전부 합산한 금액을 말합니다.
사업의 재원이 소진될때까지 지원이 되며, 선착순 지급이므로 조기에 종료될 수 있음을 유의하세요.
◆ 지원해드리는 한도 금액은 1인당 월별로 최대 10만원까지입니다. 3개월동안 30만원 한도내이지요.
예를 들어, 작년에 월평균 카드 소비액수가 1백만원이고, 올해 9월에 1백10만560원을 썻다면, 증가분은 10만 560원이 됩니다. 결국 이 금액의 20퍼센트인 2만 112원을 환급받게 되는 것이지요.
◆ 이번 사업에 참여한 카드사로, 신용카드사는 총 9개 카드사가 해당됩니다.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 우리, 현대, 국민, 농협입니다.
은행으로는 기업, 시티, 제일, 지방은행 등이며, 교보증권, 한국투자증권,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산림조합중항회 등 여신업자 29군데가 참여하였습니다.
◆ 소비액 산정시 제외되는 항목으로는, 계좌이체, 현금결제, 간편결제, QR결제, 직구 및 해외사용액 그리고 민생회복소비쿠폰사용액이 그것들입니다. 꼭 확인하세요.
◆ 페이백을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 상의 “상생페이백 누리집”(상생페이백.KR) 에서만 가능하니 유념하세요.
신청하는 기간은 9월15일 부터 11월30일까지로 첫주에는 5부제를 시행합니다.
이번에도,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기관에 직접 방문을 허용합니다.
◆ 기타 문의처
상생페이백 콜센터는 1533-2800 으로 전화주세요.
◆ 상생페이백의 실적을 인정하는 사용처를 확인하세요.
전통시장 및 동네마트, 음식점, 정육점, 의류점, 미용실, 안경점, 꽃가게,
교습소 및 학원, 약국 및 의원, 영화관과 극장, 동네세탁소, 헬스장,
카센터, 프랜차이즈 가맹점, 먼 지역에 위치한 일부 하나로마트,
대형마트의 백화점 임대매장 입니다.
◆ 상생페이백의 실적을 인정하지 않는 곳을 확인하세요.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 면세점, 아울렛, 대형 전자제품의 직영매장,
온라인 전자상거래, 유흥 및 사행업종, 프랜차이즈 직영점, 대형병원,
키오스크 또는 테이블주문시스템 입니다.
또한, 세금, 공과금, 상품권, 통신료도 제외되네요.
◆ 상생페이백의 궁금한 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환급액의 지급일은 11월 15일에 지급할 예정입니다. 지급 대상자가 많을 경우는 이틀에 걸쳐 지급됩니다. 상품권은 지급일로부터 5년간 사용가능하며, 미사용시 소멸된다네요.
※ 신청자격은 온라인 신청시 대리신청이 안되며, 꼭 본인만 신청이 가능함을 유의하세요.
※ 휴대폰이나 컴퓨터 사용이 어려우신 분은 전통시장상인회 250개소, 소상공지원센터 78개소, 지방중소벤처기업청 13개소를 직접 방문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페이백은 소비쿠폰과 달리 지역제한이 없으며, 년매출 30억 넘는 매장에서 사용한 금액도 소비실적에 포함됩니다.
※ 법인 및 가족카드로 결제한 금액은 소비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10월12일까지 신청하면 상생소비복권도 자동으로 신청됩니다.